달시 파켓 교수님과 함께 하는 [영화 자막번역] 교육
최고의 영화 자막 번역가가 될 여러분을 [영화 자막번역] 교육으로 초대합니다. 부산아시아영화학교가 영화 자막 번역가를 양성하기 위해 준비한 이번 교육은 영화 자막 작업의 기초부터 고급 번역 기술에 이르기까지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영화 <기생충><아가씨><헤어질 결심>, 이 세 영화가 가진 공통점 찾으셨나요? 바로 이번 교육을 진행할 부산아시아영화학교의 달시 파켓 교수님이 번역한 작품이랍니다. 작품의 색과 말맛을 제대로 살리는 번역으로 인정받는 달시 파켓 교수님의 영화 자막번역 교육이라니! 부산지역의 영화·영상콘텐츠 번역에 관심이 많고, 중급 이상의 영어회화 및 작문이 가능하신 분은 무조건 신청해야 한다구요~ 교육생 모집 기간은 오늘 21일부터 내달 10일(화)까지며, 교육은 9월 23일(월)부터 10월 21일(월)까지 총 4번의 강의로 이뤄질 예정입니다. 영화 번역가로 거듭날 수 있는 이번 기회, 놓치면 후회할걸?
2024년 하반기
부산 영상콘텐츠 제작 유치 및 지원사업 공고
부산영상위원회와 부산관광공사가 K-콘텐츠와 글로벌 OTT 플랫폼을 위한 사업을 진행합니다! [2024년 하반기 부산 영상콘텐츠 제작 유치 및 지원사업 공모전]은 부산에서 촬영하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부산 배경의 새로운 작품 탄생을 돕고자 만들어진 사업이에요. 공모 대상은 2024-25년 사이 부산에서 로케이션 촬영을 진행하는 작품으로, 사업자등록증에 영상물 관련 업종이 명시된 기업이라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해요. 또한, 최소 3회 차 이상 부산촬영과 부산배경 최소 10분 이상 노출의 필수요건도 지켜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지원금은 영화-드라마는 최대 2억 원, 예능 프로그램은 최대 1억 원까지 지원된답니다. 공모전 신청은 오는 23일(금)까지니 서둘러 신청해주세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부산 배경으로 한 멋진 작품도 남기고 지원금도 받고 일석이조 누려보자구~ 자세한 공모 요강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
(이미지: 2022년 사업지원작 드라마 <커튼콜> 촬영현장)
부산영상위원회 지원작 <행복의 나라>로
행복의 시사회 만들기 성공 ~
부산영상위원회가 주최한 영화 <행복의 나라> 대시민 시사회가 지난 14일(수) 롯데시네마 센텀시티점에서 개최됐어요. 시사회는 <행복의 나라> 부산 촬영에 협조해준 기관 및 관계자, 그리고 SNS에서 진행한 시사회 초대 이벤트 당첨자 등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답니다. 영화 개봉일에 맞춰 진행된 시사회는 약 400석 규모로 개최됐어요. 시사회가 시작되고, 본격 영화가 상영되자 관객들은 순식간에 1979년의 이야기로 몰입했습니다. 진중한 역사적 접근과 사실감 있는 법정 장면으로 호평 받는 <행복의 나라>는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과 함께 우리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는 영화인데요. 영화 속 장면 곳곳에서 묻어나온 부산 로케이션은 영화의 현실감과 몰입감을 두 배로 높여주며 존재감을 발휘했습니다. 앞으로도 부산영상위원회는 부산의 매력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촬영지원에 힘쓸 테니, 다들 많관부!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로 견학하러 가자!
2000년도부터 매년 다양한 작품 촬영이 진행되고 있는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는 250평과 500평 규모의 실내 스튜디오 2곳과 함께 영화인들의 편의를 위한 각종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요. 촬영 스튜디오 외에도 LED Wall과 같은 XR테크랩 실감콘텐츠 제작 인프라를 갖춰 다양한 콘텐츠 제작지원 및 R&D사업 등이 진행되고 있답니다. 이런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를 누구나 방문해 둘러볼 수 있다는 사실 다들 아셨나요?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는 매주 금요일마다(14:00~17:00) 다양한 시설과 장비들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견학을 실시하고 있어요. 단체부터 개인 견학까지 모두 가능하답니다. 이미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학교, 관련 기관, 관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수많은 작품이 탄생한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를 제대로 만나보고 싶다면? 더보기 링크를 통해 견학을 신청해보세요.
부산영상위원회 소속 각 사업소 막내들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그들의 감춰진 뒷 채팅방 내용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부산아시아영화학교
영상산업센터
부산영상위원회
부산영상후반작업시설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서로 39 8층
TEL. 051-7200-301
FAX. 051-7200-300
Copyright Busan Film Commission. All Right Reserved.
본 메일은 수신에 동의하신 회원님께 발송되는 발송전용 메일입니다.
더 이상 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bfcpr@filmbusan.kr 으로 메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